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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테슬라 전기차 폭발...자율주행 기능 때문?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13:41

    테슬라 모델 3가 다른 차량과 충돌 후 폭발하는 문재가 열렸다.문재는 요즘 러시아 모스크바 근처 고속도로에서 발생했습니다. 테슬라 전기차가 견인차와 충돌한 후 폭발했어요.​ 차는 시속 하나 00km속도로 달리고 있었다. 견인차를 인지하고 나중에 브레이크가 작동했지만 귀추는 이미 늦었다. 모델 3은 견인차를 피하지 못하고 충돌하다.충돌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차는 불이 붙었다. 차 안에서 강한 폭발이 1어 자신 했는데 큰 불길을 토했다. ​


    ​ 4쵸쯔세 남자와 두 어린이가 함께 타고 있었지만, 다행히 그들은 폭발이 쵸쯔오 본 인기 전 밖으로 대피했습니다. 남성은 한쪽 다리와 코가 부러진 상태였고 유아는 가벼운 타박상을 입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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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발보다 주목해야 할 부분은 그 전의 첫 번째 충돌이었다 운전자 알렉세이 트레티야코프는 당시 오토파 최초의 로트 기능을 달고 주행 중이었음을 확실히 했습니다. 오토파 최초의 로토는 테슬라가 전기자동차에 적용한 반자율 운전 기술을 다룬다. 레이더로 주위 환경을 관찰하고 장애물을 식별해 주행한다. 트레티야코프는 견인차의 존재를 인지하지 못했다는 것을 인정하면서도 왼쪽 차선에 있던 견인차와 부딪치는 순간에도 핸들은 잡고 있었다고 진술했습니다. 테슬라 자율주행 시스템에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


    테슬라는 자동차의 인상 때문에 자주 비난의 대상이 되었다. 오토파하날롯 기능이 문제로 지적돼 사망자도 나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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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난해 3월 믹크카리포루니아 주 굉장히 마운틴 뷰 101번 고속 도로를 달리던 모델 X가 중앙 분리대를 들이받고 폭발해서 운전자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모델 X는 오토파 1롯데 기능을 켜고 주행 중이었다. 모델 X는 믹크 도로 교통 안전국(NHTSA)에서 최고 안전 등급의 별 5개를 획득한 모델이다. 캘리포니아 경찰은 폭발 원인으로 자동차 배터리를 지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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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쿡 소비자단체는 미쿡 연방거래위원회(FTC)에 테슬라 오토파하날롯 관련 조사를 요청하기도 했다. 이들은 테슬라가 오토파하날롯 기술을 사용할 때 핸들에서 손을 떼도 좋다는 잘못된 신뢰 sound를 심어 실제보다 안전하다고 광고한 것을 문제 삼았다.하나련의 하나하나를 경험하면서 테슬라도 오토파 하나롯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왔다. 그래도 높은 신뢰를 구축하지 못한 귀취였다. 미국 쿡 소비자전문지 컨슈머리포트는 실제 실험을 통해 사람보다 오토파하날롯 운전이 더 위험한 귀취를 초래했다고 보도했다.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지 못한 귀취로 무리하게 차선 변경을 시도하거나 나쁘지 않게 교통법규를 어기는 등 사소한 문제가 드러났다. 비록 작은 1가지라도 도로에서는 술렁이는 것이 있다. 컨슈머리포트는 현재 자율주행 기술이라면 완전 자율주행 전기차 상용화 방안을 미뤄야 한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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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편 테슬라 고객 커뮤니티 사이트인 테슬라 모터스 클럽(TMC)에서는 테슬라가 러시아 도로에서 충분한 실험을 거치지 않아 성능이 떨어질 수 있으며, 사건이 일어난 차량이 최근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된 상태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는 주장을 제기했습니다. 오토파 1롯데 기능도 차선을 유지하는 기본적인 기능에 제한될 전망을 언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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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가 터지는 장면은 다시 봐도 끔찍하다. 테슬라는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배터리는 강한 충격을 받거나 높은 열에 노출되면 폭발 위험이 높아진다. 외부 접촉에도 전류가 흐르지 않도록 제작됐는데, 배터리가 충격을 받으면 연쇄 폭발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 모든 배터리가 에덱지를 소진할 때까지 폭발을 계속한다고 합니다. 전기차 문재시 배터리 부분에 충격이 가해졌다고 판단되면 차량에서 신속히 벗어나세요.폭발 후에도 문제가 있지만 화재가 발생하면 진화가 어렵다. 상당한 양의 물과 가끔 필요하다. 전류가 흐를 위험도 있다. 기존 휘발유 차에 불이 붙었을 때처럼 진화하면 상황을 더 악화시킬 수 있어 전기자동차에 특화된 진화 교육이 필요한 정도다.​


    ​ 이 회사는 지난 달 20하나 9년 2분기의 차량의 안전 보고서를 발표하고 테슬라 차량이 안전하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보고서는 오메리카 소방 협회(NFPA)과 오메리카 교통부(Department of Transportation)자료를 증거로 20하나 2년부터 20하나 8년 사이 오메리카에서 하나 정 9벡망 마하가 주행할 때마다 차량 화재가 발생했으나 테슬라 차량은 하나 옥 7천만 마하 건방지다 화재가 발생한 수준이라고 설명했습니다.현재까지는 테슬라는 러시아에서 발생한 폭발사건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텍 플러스 에디터 나유그오은 tech-plus@naver.com​ ​ ​*네이버텍 구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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