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기기사자격증 시험 어렵지만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20:05



    >


    ​ 전기 관련 학과에 본인 게 올해 졸업한 뒤 츄이쥬은셍에 길에 들어서고 취업 준비에 바쁜 나 날을 보내26세 취업 준비생입니다.최신취업을 위해서 자격증도 따고 자소서도 쓰고 여러가지 시험준비를 하고 있습니다.제가 저번에 취득한 전기기사 자격증 시험에 합격하고 정보도 알려주면서 써보겠습니다.​ 전기는 집의 이본의 회사 본인 학교 어디서나 사용하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로 한국의 1기생 상후와루에 가장 밀접하게 사용되는 것이 전 이미요!또 산업 구조상 전기와 에너지원은 정말 중요한 자원이기도 합니다.그렇기 때문에 전기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전문인력의 수요도 거의 매일 받고 있으며 전기관련 제조회사, 공사회사, 설비회사 등 예를 들면 한국전력공사! 여러 기업에서 이 기술자의 자격을 우대하고 있기 때문에 취업과 함께 꼭 따두면 좋은 자격 중 몇 개인입니다.​​


    >


    ​ 나는 올해 하나회와 2회 정기 시험을 받았고요, 하나회는 아무런 준비도 못한 채 필기 시험에 떨어졌고, 2회에는 정내용 제대로 준비하고 공부만 하면서 필기, 실기 시험을 한번에 붙었습니다 ㅠㅠㅠ!하나회는 대학 졸업하면서 실시하도록 되어 있으며, 2번은 취업 준비하면서 시간을 많이 투자해서 공부했거든요.​ 올해 8월 하나 61에 합격자 발표를 본순간, 새가슴이 쵸루롱이면서 공부한 보람을 정내용 많이 느꼈습니다.올해 준비하는 분들은 이미 원서접수와 필기시험이 마감된 상태고, 요즘 실기시험 보는 기간이네요! 지금까지 실기시험 볼 때 감정이 느껴집니다.​


    >


    *필기:객관식 4에서 뽑을지, 형, 과목당 20개(과목당 30분)*실기:필기형(2시각 30분)​ 전기 기사 자격증은 필기와 실기 시험에서 내 누구라고 되어 날렸지요. 필기 시험은 전기 자기 학과 전력 공학, 전기 기기, 회로 이론 및 제어 공학, 전기 설비 기준 및 판단 기준 이렇게 5과목을 시험했죠. 20문항을 시각당 30분씩 빨리 쳤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또 실기 시험은 필기형에 2시각 30분씩 진행됐는데 제가 기준에서는 모두 힘들었는데 실기는 필기 시험에 비해서 주관식으로 응답하면 어려운 견해도 더 없던 것 같은데요.필기는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은 60점 이상이 도에오오과 실기는 60점 이상 받으셔야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전기기사 시험 필기와 실기 허가율이 얼마나 본인인지 아시겠어요?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에서 확인한 자료입니다.최근 3년간 응시한 상황입니다.응시자는 약 2만~만명이 응시하는데 필기의 허가율은 약 25Percent, 편차가 있지만 실기의 허가율은 약 23Percent정도입니다.필기와허용률모두정스토리,정스토리,낮은수치입니다.저도 올해 시험공부 때는 제대로 못했는데, 제 이름이 뜨거워졌지만 필기시험 사고를 풀고 나서는 왜 이렇게 허가율이 낮은지 깨달았어요.그래서 독학으로는 정스토리의 한계가 있음을 깨닫고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를 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


    내가 1차 시험에 떨어져서 2회 시험을 준비하면서 들은 인강입니다.다양한인강을찾아봤는데오리엔테이션강의를듣고이강의를들어야한다고소견했어요.처소음 전기기사를 접하는 분들도 어려운 이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재미있게 들으면서 설명을 해주면 귀에 들어오는 강의였습니다.전문적인 교수들이 모여 있어서인지 각 과목별로 전문적으로 강의를 해주시는 감정이었습니다. 왜 진작 인강을 듣지 않고 독학하면서 가끔 낭비했을까 하고 소견하고 있었어요.​


    >


    일단 30년간의 전기 기사 자격증에 대한 비교루카 다 sound는 강의를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단계별 학습처럼 코리큐루롬울를 잘 구성하고 두었습니다.실제로시험에서나쁜이야기가많아서출제되는방향을잘예측하고체계적으로학습전략을세운그런생각?많이들었어요.강의의 핵심은 전기기사 과목에 정통한 사람이 초점이 아니라 누구나 듣고도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강의를 짜서 저 같은 초보 수강생도 잘 따라갈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모든과목의이론의핵심논점만정리하고해결해야할문제를정리하고이에따른해설강작구성되어있어서같이풀면서틀린부분을학습할수있었어요.마지막으로 시험적중문제를 푸는 과정이었는데요, 실제로 시험을 봐서 문제를 풀 수 있었던게, 정답거리 대등유형이구요. 꽤 나쁘지 않아서 정규스토리에 도움이 되었어요!!!


    >


    저는 집에서도 듣고 조용한 도서관에 가서도 강의를 들으면서 문제를 푸는 연습을 했어요.컴퓨터로들어도스마트폰으로편리하게듣거나내가좋아하는위치와공간에서어디서나들을수있게공급하는장점이좋았습니다.모르는부분은반복해서들을수있도록횟수에제한없이여러번듣는것이허락되고,다른인강과는달리짧게여러번속성으로돌리면서집중적으로공부한것이통과될수있었던노하우중에자신감이었던것같습니다.free에서 나를 나눠주는 기출문재는 반드시 다 풀어봐야 합니다. 항상 출제되던 문재에서는 조금 다르지만 대등한 유형으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경향이 있어서 저는 기출문재를 다 풀고 시험장에 들어왔습니다.모르는 것이 있으면 교수님께 질문하시면 친절하게 답변해 주셔서 혼자 끙끙대는 스토리로 언제든지 온라인에서 모르는 부분을 질문할 수 있기 때문에 수강기간 동안 유용하게 이용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공학용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모르는 분은 따로 사용법을 묻지 않고 강의에 포함된 공학용 계산기 특강을 들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함께 공부하는 교재도 허용하는 데 그뎀 많은 도움이 된 것에 헥감쵸은리으로 확인 사건, 이에상사에서 그것을 통한 3단계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고 단계별로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고 실력이 점점 올라갔고입니다.기출사건을 풀면서 해설이 자세히 되어 있었고, 오답사건을 체크하면서 해설을 읽으면 바로 어떤 내용인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


    저는 저번에 대학생 신분에서 벗어난 대학생이 아니라 할인을 받지 못했는데, 대학생이 나쁘지 않고 유공자, 회사원,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셨던 분들은 추가로 할인혜택이 주어지니,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할인된 가격으로 수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독학으로 준비하시면 어려운 점이 많을 것 같습니다.나처럼 쵸소움에 독학하다가 시간 낭비하고 2차 재수했지만 인강에 도움을 많이 보고 단기간에 통과한 듯한 슴니다!여러분도 꼭 전기 기사 자격증의 필기 실기 한번에게 주세요~! 필기종합반 인강즉시가기(클릭)


    >


    실기특강 클래스 인강 바로(클릭)


    >


    ​​​



    댓글

Designed by Tistory.